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페이스북에서 페이지 영구 제한 되었을 때

by 애즈 2023. 1. 8.

 

 

페이스북 제한에 걸리는 이유

Meta는 광고주가 Meta의 광고 규정 및 기타 정책, 약관을 준수하지 않을 때 계정에 제한을 적용합니다. 광고주의 책임과 투명성, 무결성 및 진정성 있는 비즈니스 관계를 맺도록 지지하기 때문인데요, 아마 이러한 제한이 없다면 무분별한 계정과 콘텐츠, 광고가 범람해 Meta의 이용자를 잃을 수도 있기 때문이겠죠. 이러한 제한은 비즈니스 계정, 광고 계정, 사용자 계정 그리고 페이지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페이스북의 계정 제한을 받을 경우, 더 이상 해당 계정 및 페이지를 통해 광고를 진행할 수 없게 됩니다.

 

페이스북 광고 기능 영구 제한
페이스북 광고 기능 영구 제한

 

페이스북 계정을 통한 광고는 비즈니스에 있어 중요한데요, 페이스북 계정으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동시에 광고를 진행할 수 있고, 또 타깃의 행동을 추적한 최적화 targeting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많은 분들에게는 이러한 Meta의 제한이 타격이 클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경우 이런 제한이 적용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규정 위반 콘텐츠

광고주의 광고가 Meta의 정책을 반복적으로, 심각하게 위반하는 경우입니다. 

 

규정 회피

먼저 '정책 위반으로 기존 계정이 비활성화된 후 새로운 계정으로 광고를 시도하는 경우'입니다. 흔히 하는 실수인데요, 내 계정 또는 페이지가 제한에 걸렸다고 해서 바로 새로운 계정이나 페이지를 개설해서 광고 게재를 시도해서는 안 됩니다. Meta에서 검토 절차를 회피하려는 것으로 간주하여 계정이 영구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 여러 곳에 동일하거나 유사한 정책 위반 광고를 게재하는 경우, 그리고 명확한 비즈니스 목표가 없는 광고를 게재하는 경우도 제한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명확한 비즈니스 목표가 없는 광고의 경우, 광고 검토 절차를 회피하려는 의심스러운 행동으로 간주될 수 있으며, 반복적으로 게재할 경우 광고 제한이 적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허위 사용자인 경우

허위 사용자 계정을 사용한 페이지, 광고 계정 등의 경우 제한에 걸릴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셔야 할 부분이 있는데요, 페이스북 계정은 '나'라는 사람의 정보를 바탕으로 만들었다고 해도 내가 만든 페이지에 아무런 정보, 활동이 없을 경우에도 Meta에서는 무결성에 위반되며 허위 사용자로 간주하는 것 같습니다. 이 같은 사유로 페이지 제한이 걸린 분들도 많은데요, 이러한 제한을 피하기 위해서는 페이지를 처음 개설할 때 바로 광고부터 진행하지 마시고 페이지에 가능한 한 넣을 수 있는 모든 정보를 기입하고, 게시물도 올리는 활동이 필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좋아요, 댓글, 팔로워 같은 활동이 없는 페이지의 경우도 계정 품질을 위반한 허위 계정이라고 간주될 수 있으므로 좋아요, 댓글 같은 피드백을 얻는 것도 중요합니다.

 

규정 위반 계정과 동일하거나 유사한 경우

다른 악성 비즈니스 자산 및 이미 삭제된 계정, 페이지와 유사한 행동을 보이는 경우 제한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광고 제한 검토를 요청하는 방법

 

검토 요청

계정에 제한이 적용되었을 경우, 계정 품질에서 '검토 요청'을 통해 Meta에 재고를 요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의 Meta의 계정 위반 사유에 해당하는 것이 없고, 제한 적용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하는 경우 '계정 품질' 페이지에 생긴 '검토요청' 버튼을 클릭해 Meta에 재고를 요청하면 됩니다. 재검토를 요청해도 아무런 불이익이 없다고 하니 계정에 문제가 없다면 먼저 이 방법을 시도해보시면 좋습니다.

 

그러나 위의 Meta 정책을 위반하였는데도 별도의 수정이나 업데이트 없이 검토 요청을 할 경우, Meta에서 검토 후 영구 제한을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그 계정 및 페이지는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니 검토 요청 전에 계정을 먼저 스스로 살펴보고 위반 사항을 수정 후 검토 요청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지원

Meta의 지원팀에 문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계정 품질 → 지원 → 새 지원 사례 만들기를 통해 지원팀에 채팅으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Meta-계정품질-지원
계정품질-지원

 

새 지원 사례만들기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창이 뜨는데 먼저 내가 가지고 있는 계정 중 어디서 문제가 발생한 것인지 문제 계정을 보기 중 선택을 해야 합니다.

 

계정을 선택하셨으면 그 아래 2번 창에서는 해결이 필요한 문제가 무엇인지 선택하는 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지원팀과 채팅을 하려면 '기타 페이지 문제'를 선택해야 합니다. 그 외 문제들을 선택하면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도움말로 넘어가기 때문에 지원팀과의 채팅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문의 및 정보를 기입하면 지원팀과의 채팅창이 열리는데요, 여기서 지원팀에게 해결을 원하는 문제에 대해 채팅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지원팀에서 내부 기술팀에 요청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셨어요. 그 과정에서 기술요청을 한다는 동의서를 영문 PDF파일로 제출하였습니다. 

 

 

추가로 계정이 제한되었을 경우, 기존에 있던 다른 계정으로는 광고가 가능한지 궁금하신 분들 계시죠?

 

이 부분은 상황에 따라 다를 것 같습니다.

 

계정이 제한을 받은 이후에 새로 개설한 계정 및 페이지라면 회피성 위반으로 영구 제한을 받을 수 있을 것 같고요, 그것이 아니라 제한 이전에 개설하여 활발히 활동한 계정을 하나 더 갖고 계신 경우라면 시도해보셔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Meta 비즈니스 지원센터 규정 캡처
Meta 비즈니스 지원센터 규정 캡처

 

지원팀과 채팅에서도 다른 페이지를 통해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는 대답을 들었기도 하고요, 또 Meta 비즈니스 지원 센터에서도 위와 같은 문구를 찾았으므로 기존에 문제없던 계정에 한해서는 괜찮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혹시나 어림짐작으로 다른 페이지로 광고를 진행하셨다가 회피성 위반이 걸려 다른 페이지 또한 제한에 걸릴 수 있으므로 이 부분은 확인 후 신중히 접근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반응형

댓글